이화여대, 르노코리아자동차와 여성인재 양성 산학협력 협약

뉴스1       2023.05.19 08:07   수정 : 2023.05.19 08:07기사원문

왼쪽부터 이화여대 이장욱 교수, 박수현 교수, 백지연 인재개발원장, 르노코리아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 박정완 인사본부장, 최성규 연구소장. (이화여대 제공)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이화여자대학교는 르노코리아자동차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 산업 발전에 필요한 여성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공동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교육에 협력할 뿐 아니라, 채용연계형 인턴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 산업현장에서의 실습을 통한 여성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게 된다.


이번 여름방학부터 이화여대 학생들이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인사(HR), 연구개발(R&D), 구매 직무에서 현장실습을 시작하게 될 예정이다.

백지연 이화여대 인재개발원장은 "최첨단 기술이 복합적으로 개발, 활용되는 대표적 분야인 자동차산업의 미래에 여성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방향에 깊이 공감하며, 세계 최초로 여자 공과대학을 설립한 이화여대와 함께 그 뜻을 펼쳐나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에는 이화여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르노코리아 채용·현장실습 설명회도 진행됐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