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도티와 함께한 월드비전 ‘꿈꾸는 아카데미’
파이낸셜뉴스
2023.05.22 09:30
수정 : 2023.05.22 09:3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월드비전이 지난 20일, 부산여대에서 크리에이터 도티와 함께 ‘꿈꾸는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22일 월드비전에 따르면 ‘꿈꾸는 아카데미’는 월드비전 꿈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영향력 있는 직업인을 초청해 진로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의 기회를 제공해 주도적으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
오프라인 현장에는 꿈엽서그리기대회에 참여한 유·초등학생 및 학부모와 월드비전 부산사업본부와 협력하고 있는 파트너십 기관 초·중학생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해 꿈에 대해 탐구하고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자로 나선 크리에이터 도티는 “아동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번 강연을 통해서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의 이해와 함께 아동들이 꿈을 발견하면 좋겠다. 꿈을 향한 여정에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우고 어떠한 목표이든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터 ‘도티’는 2021년 월드비전 ‘꿈엽서그리기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캠페인 취지를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매년 ‘꿈’을 주제로 강연을 통해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꿈을 키워가는 아동들에게 용기를 전하고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