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게임 커뮤니티 볼텍스 게이밍, 니어 프로토콜 온보딩

뉴시스       2023.06.26 18:43   수정 : 2023.06.26 18:43기사원문

게임 미디어 인벤은 자사의 웹3 계열사 '볼텍스 게이밍이 니어 재단과의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 니어 프로토콜로의 온보딩을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인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게임 미디어 인벤은 자사의 웹3 계열사 '볼텍스 게이밍이 니어 재단과의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 니어 프로토콜로의 온보딩을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볼텍스 게이밍'은 월간 활동사용자(MAU) 720만에 달하는 게임 미디어 인벤의 콘텐츠 기반 웹3 게임 커뮤니티다.

볼텍스 게이밍은 니어 프로토콜로의 온보딩 외에도 볼텍스 게이밍의 성장과 니어 게이밍 생태계 강화를 위한 협력, 개발자 양성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오프라인 해커톤 및 이벤트커뮤 개최, 브랜드 인지도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적극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다각적 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볼텍스 게이밍은 게임과 게임 내 경제 시스템 등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신뢰성 있는 전문 콘텐츠를 제공해 기존 웹3 게임에 대한 사용자 인식의 경계를 허무는 것을 목표한다. 인벤이 지닌 웹2 기반 커뮤니티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력한 유저 풀과 양질의 콘텐츠를 접목해 견고한 유저 베이스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니어 프로토콜'은 사용성에 강점을 둔 글로벌 레이어1으로, 패스트어쓰(FastAuth) 기능을 통해 이메일 로그인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부여한다.
또한 블록체인 운영체제 보스(BOS)를 통해 웹2 기업 및 개발자들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훈재 볼텍스 게이밍 대표는 “볼텍스 게이밍 서비스는 웹3 게임 뿐 아니라, 전통적인 웹2 게임에 대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현시점 파편화되어 있는 웹2 웹3 게이머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통합된 게임 사용자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밝혔다.

마리에케 플라멘트 니어 재단 최고 경영자(CEO)는 “한국 최대 규모의 게임 미디어·커뮤니티 인벤이 니어 생태계로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카카오 게임즈 보라, 위메이드, 넷마블 마브렉스 등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에 이은 이번 합류를 통해 게임은 물론 커뮤니티까지 갖추게 됨으로써 니어의 지속 가능한 게임 생태계가 더욱 완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escho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