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태문 "갤럭시Z5, 기능·사용성에 충실한 디자인 구현"
파이낸셜뉴스
2023.07.19 08:57
수정 : 2023.07.19 08:57기사원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19일 “새로운 갤럭시 폴더블은 더욱 본연의 기능과 사용성에 충실하게 정제된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노 사장은 이날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문에서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의미 있는 사용성과 외형적 아름다움을 모두 이뤄냈다고 생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는 26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갤럭시 언팩을 열고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5·폴드5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카메라 버튼을 직접 누르지 않고도 사용자는 원하는 각도에서 다양한 셀피를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다”며 “대화면을 통한 멀티태스킹 경험으로 효율의 기준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갤럭시 탭과 웨어러블도 이와 같은 디자인 방향성을 같이 한다”고 언급해 이번 언팩에서 갤럭시탭S9, 갤럭시워치6 시리즈도 공개할 것임을 시사했다.
노 사장은 “이번 언팩에서는 바로 여러분들에게 영감을 받아 여러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과 경험들을 소개할 것”이라며 “이들 제품들에는 수십 년간 계승되고 축적돼 온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들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 제품이 여러분의 생활 속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더욱 효율을 높여 주고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가 될 때 삼성의 다음 혁신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디자인과 기술 혁신이 여러분을 통해 새로운 미래가 되는 여정에 함께 해달라”고 덧붙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