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와 미디어 여행을"…과기부,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뉴스1
2023.08.01 12:00
수정 : 2023.08.01 12:00기사원문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크리에이터와 팬, 관련 기업이 함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미디어 행사인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을 연다고 1일 밝혔다.
오는 4~5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이 행사의 주제는 우리 모두가 창작자이자 소비자로서 크리에이터 미디어 세계의 여행자가 된다는 의미의 'We are C:raveler'이다.
먼저 콘텐츠존에서는 각 분야 유명 크리에이터의 참여로 작년 큰 인기를 끌었던 '리그 오브 레전드(LoL)' 게임대전을 온·오프라인 동시 중계한다.
크리에이터와 관람객이 함께하는 그림대전, 신인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홍보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쇼케이스 등도 제공된다. 키즈 크리에이터 옐언니(구독자 362만명)와 어린이 관람객이 함께하는 댄스 챌린지, 골든벨, 토크 콘서트 등도 예정돼 있다.
또 크리에이터존에서는 나선욱(구독자 97만명), 우정잉(구독자 54만명) 등 유명 크리에이터의 팬미팅이 진행되며, 크리에이티비티존에서는 가상현실(VR) 어트랙션, 증강현실(AR) 포토존, 증강현실(AR) 스포츠 등 미디어와 ICT기술이 융합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아울러 커뮤니티존에는 크리에이터 라이브 방송과 라이브 커머스가 운영되며, 관람객들이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을 직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라이브 방송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커넥션존에는 △온라인 플랫폼사, MCN(다중채널네트워크)사 등 크리에이터 미디어 관련 기업 홍보와 상품 판매를 위한 전시 부스와 △기업-크리에이터, 기업-기업 간 정보 교류 및 사업협력이 이루어지는 상담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올해 전시 부스에는 미디어 유관기업 뿐 아니라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기업과 여행,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크리에이터 육성부터 콘텐츠 경쟁력 강화, 해외 수출지원까지 전주기적 지원에 앞장서는 한편, 청년이 중심인 우리 크리에이터들이 공정한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