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SW 에듀테크 구름, 유데미·인프런 연계 과정 선봬
뉴스1
2023.08.22 16:34
수정 : 2023.08.22 16:34기사원문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에듀테크 기업 구름(goorm)은 신규 프로그래밍 강좌 로드맵 '유데미 루트'와 '인프런 루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데미와 인프런의 유명 강의 수강 후, 복잡한 실습 환경 구축 없이도 실습 할 수 있게 됐다.
구름EDU의 '루트'(ROUTE)는 비전공자를 비롯해 프로그래밍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누구나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수준별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을 뜻한다.
새로 출시한 유데미 루트, 인프런 루트는 인프런·유데미의 인기 강좌 4종과 이를 바로 실습할 수 있는 구름IDE, VSCODE, IntelliJ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동된 강좌, 각 강좌와 연계된 구름EDU만의 기초 실습 강좌를 묶음으로 제공한다.
이는 수강생이 강좌를 듣고 별도의 실습환경 구축 없이 바로 실습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수강생이 강의를 듣고도 실습 환경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어 실습을 해보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구름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통합 개발 환경 '구름IDE'를 활용해서 현존하는 대부분의 통합개발환경을 클라우드로 지원하도록 했다.
류성태 구름 대표는 "프로그래밍 교육은 이론 학습과 실습이 통합적으로 이뤄져야 효과적인 학습 가능하다"며 "구름은 수강생들이 다양한 강좌와 실습 환경을 통해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구름EDU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데미 루트, 인프런 루트는 리눅스 커맨드라인(Linux Command Line), 타입스크립트(TypeScript),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CSS, 리액트(React.js)를 다루며 모두 예제 코드가 담긴 클라우드 기반의 실습 환경을 함께 제공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