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월드 투어'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3.09.05 15:56
수정 : 2023.09.05 15:56기사원문
스노우플레이크는 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고객사, 파트너, 데이터 클라우드 업계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사 최대 데이터 클라우드 컨퍼런스인 ‘데이터 클라우드 월드 투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클라우드 월드 투어’는 전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는 글로벌 행사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차를 맞은 한국 행사에는 프랭크 슬루트만 스노우플레이크 최고경영자(CEO)와 크리스티안 클레이너만 제품 담당 부사장 등 본사 임원진과 최기영 신임 한국 지사장이 기조 연설자로 나섰다.
이어 이날 행사에는 더핑크퐁컴퍼니, 아모레퍼시픽, LG유플러스, 카카오게임즈 등 스노우플레이크의 국내 고객사가 기조연설 연사로 나서 스노우플레이크와 함께한 데이터 클라우드 여정에 대한 이야기와 실제로 어떻게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있는지 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스노우플레이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도큐먼트 AI, 스노우파크 컨테이너 서비스를 설명했다.
오후 세션은 스노우플레이크를 통한 △데이터 워크로드 현대화 △업무 환경 개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등 세 개 트랙으로 진행됐다. 각 트랙은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거대언어모델(LLM)과 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설명하는 세션, 스노우플레이크의 국내 고객사와 파트너가 직접 성공사례를 발표하는 세션으로 구성됐다.
데이터노우즈, 힐링페이퍼, LG유플러스, 더핑크퐁컴퍼니, LG화학, 팀프레시, 넥슨코리아, P.bees,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의식주컴퍼니, 아모레퍼시픽, 에이아이스페라 등 여러 산업에서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및 관리의 실제 사례를 공유했다.
스노우플레이크 최기영 지사장은 “급변하는 데이터 환경에서 데이터 클라우드 보안 이슈 및 관리 방안, AI/ML을 기반으로 한 대형 언어모델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번 행사가 더욱 강화된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활용에 관한 새롭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