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국내 대학 최초 공군조종사 훈련 시뮬레이터 도입

뉴시스       2023.10.30 08:49   수정 : 2023.10.30 08:49기사원문
KT-1 기본훈련기급 시뮬레이터 도입

배덕효 세종대 총장(앞줄 왼쪽에서 4번째)과 한국항공 미래사업부문장 상무(왼쪽 5번째)가 KT-1 시뮬레이터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영 인턴 기자 = 세종대가 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와 지난 26일 세종대 광개토관 항공우주비행센터에서 KT-1 기본훈련기급 시뮬레이터 도입을 위한 인수식을 진행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인수식은 지난해 10월 서울 ADEX가 열린 성남 서울공항에서 양 기관이 맺은 '국제화·과학화 비행교육체계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의 결과다.

두 기관은 항공기 시뮬레이터와 관련된 국제 교육 과정 운영, 조종사 양성 및 유관분야 개발자 교육 등을 포함한 미래 항공우주분야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고 한다.

이번 기본훈련기급 시뮬레이터 도입으로 세종대는 국내 대학 최초로 공군 조종사 양성을 위한 입문과정(SR-22)과 기본과정(KT-1)에서 운용되는 비행모의장비를 모두 갖추게 됐다고 한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KT-1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정예조종사와 항공우주 전문인력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강조했다.

강구영 한국항공 사장은 "교육체계 발전에 필요한 자원을 적극 지원하고 국가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세종대는 2011년에 대한민국 공군과 협약을 맺고 공군 조종사를 양성하는 항공시스템공학과를 신설했으며, 최신형 비행 모의장비(SR-22 시뮬레이터)를 운영했다고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jooyoung445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