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베베, '스걸파2' 중간 미션 1위→6위는 팀 라치카
뉴스1
2023.12.06 05:10
수정 : 2023.12.06 05:10기사원문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팀 베베가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2' 중간 미션 1위를 차지했다.
지난 5일 오후 10시 방송된 Mnet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2'(이하 '스걸파2')에서는 미션 베네핏을 차지하기 위한 중간 미션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각 팀 별로 첫 만남을 가진 댄서들은 탈락 팀이 발생하는 '1 vs 1 퍼포먼스 매치업 미션'에 앞서 '케이팝 안무 창작' 중간 미션을 받았다. 중간 미션은 마스터의 도움 없이 각자 선택한 케이팝으로 24시간 이내에 1분 30초 분량의 안무를 창작하는 미션으로 각 팀 간의 자체 평가로 이뤄진다.
팀 잼 리퍼블릭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팀 베베가 스트레이 키즈의 '소리꾼', 팀 원밀리언이 카라의 '루팡', 팀 훅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교실 이데아', 팀 라치카는 소녀시대의 '오', 팀 마네퀸이 워너원의 '부메랑'을 선곡해 팀 마다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에 댄서들은 다른 팀의 장점은 칭찬하면서도 냉철한 평가를 전하며 묵직한 견제를 날렸고, 여러 팀에서 안무 실수가 발생해 아쉬움을 남겼다.
6위는 팀 라치카에게 돌아갔다. 이어 5위는 팀 훅, 4위는 팀 마네퀸, 3위는 팀 원밀리언, 2위는 잼 리퍼블릭이 차례로 호명됐다. 이에 중간 미션 1위는 팀 베베가 영광을 안았다.
1위를 차지한 팀 베베는 본격적인 퍼포먼스 매치업 미션에서 아티스트(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세븐틴) 우선 선택권과 상대 지목권을 획득했다. 이에 팀 베베는 블랙핑크를 선택하며 상대 팀으로 팀 마네퀸을 선택했다. 이어 2위의 잼 리퍼블릭이 BTS, 팀 훅을 선택하며 세븐틴 곡에서는 팀 원밀리언과 팀 라치카가 대결한다.
한편,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2'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댄스신을 뒤엎을 10대 댄서 발굴을 향한 여정을 그린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