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간호과학연구소, 제30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뉴시스
2023.12.13 09:43
수정 : 2023.12.13 09:43기사원문
이번 행사는 '다 같이 함께: 지속 가능한 협업과 간호의 새 도전을 위한 경계의 초월'을 주제로 열렸다.
미국 NIH, 예일대, 호주 시드니대, 홍콩중문대 등 해외 명문대학의 교수와 연구자들도 초청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초청 연자의 강연을 3D 실감형의 고감도 영상으로 현장 및 온라인으로 동시 송출하고 유튜브로도 생중계했다.
또 연구 포스터를 LED 디스플레이로 디지털 전시해 온·오프라인 460여명의 참석자가 학술대회의 다채로움과 수준 높은 실감형 확장현실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의료 장비 및 의료용품 전문 기업 ㈜윤성메디칼, XR 기반 의료 및 간호교육 컨텐츠 디바이스 기업인 ㈜뉴베이스, ㈜테트라시그넘, (유)레어달메디컬코리아, 보건의료 전문서적 ㈜범문에듀케이션도 홍보 전시에 참여했다.
김상희 간호과학연구소장은 "간호학은 인류 건강의 돌봄이라는 근본철학을 바탕으로 공학, 정보학 분야와 협업해 지속 가능한 가시적 성과를 도출하고 보건의료계의 중심축으로서 그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간호과학연구소는 1995년 계명대 간호과학연구부로 출발해 간호학 및 보건의료관련 연구자들의 역량강화 및 학문교류 활성화를 위해 매년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