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본·코닥 연달아 히트친 이 회사, 캠핑 브랜드도 성공시킬까
파이낸셜뉴스
2023.12.20 13:46
수정 : 2023.12.20 13:46기사원문
20일 하이라이트브랜드에 따르면 디오디는 특유의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블랙, 그레이 등 무채색 톤의 세련된 컬러,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으로 국내외 캠핑 마니아 사이에서 팬덤을 보유한 캠핑 브랜드다.
디오디는 도플갱어 아웃도어(Doppleganger Outdoor)의 줄임말로 '아웃도어에 가장 최적화되었다'는 의미이다. '가마보코 텐트', '키노코 텐트'를 비롯해 캠핑 웨건 등이 대표 제품이며 쫑긋한 토끼 귀 브랜드 로고로도 인지도가 높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디오디의 캠핑 라인뿐만 아니라 어패럴 라인도 내년 하반기부터 선보이기로 했다. 이는 글로벌 본사와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올 한해 한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안착시킨 성과를 기반으로 어패럴과 일부 기어류의 라이선스까지 확보한 것이다.
디오디 어패럴 라인은 하이라이트브랜즈의 고상현 전무가 총괄한다. 고상현 전무는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기획팀장과 데상트 기획팀장, 푸마코리아를 거치며 스포츠와 아웃도어 분야를 아우르는 다각적 시장분석 시각과 역량,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하이라이트브랜즈 관계자는 "디오디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보여줄 수 있는 매장 운영 및 백화점과 다양한 대리점 중심으로 유통망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