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난 '호랑나비'…김흥국, 내년 '호랑나비 챌린지' 발매
뉴스1
2023.12.28 09:51
수정 : 2023.12.28 09:51기사원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김흥국이 '호랑나비'의 리메이크 신곡을 발매한다.
김흥국은 오는 2024년 1월5일 '호랑나비'의 리메이크곡 '호랑나비 챌린지'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또한 원곡 '호랑나비' 특유의 넘어질 듯 말 듯한 시그니처 무브 또한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챌린지로 최적화했다는 전언이다.
이에 앞서 김흥국은 뉴미디어 콘텐츠 전문 제작사 아이피디 스튜디오와 함께 틱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최신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꾸준히 팬들과 소통해 왔다.
김흥국은 "'호랑나비 챌린지'를 통해 틱톡을 메인으로, 다양한 셀러브리티 및 틱톡커들과 숏폼 챌린지를 진행하며, 연예계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면서 "틱톡을 즐겨보는 MZ세대 뿐만 아니라 현재 역경과 고난에 놓인 대한민국 모든 국민께 넘어지지 말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기운을 불어넣겠다"라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흥국은 지난 1989년 발표한 '호랑나비'를 통해 골든디스크상, KBS 가요대상과 MBC 10대 가수상 등을 수상하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으며, 이후 가수 활동 뿐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대한가수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해병대전우회 중앙회 부총재, 마포구 홍보대사 및 김흥국 장학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