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어린이·청소년 대상 공항버스 무료 탑승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2024.01.02 08:44   수정 : 2024.01.02 08:44기사원문
인천공항공사와 협력해
3월까지 제공
만 6~18세 대상

[파이낸셜뉴스] 티맵모빌리티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어린이·청소년 연령층을 대상으로 공항버스 무료 탑승 서비스를 실시한다.

티맵모빌리티는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어린이 및 청소년 공항버스 무료 탑승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설 명절기간 등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가족여행객의 승차권 구매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코로나19 이후 공항으로 이동하는 자가용 이용률 증가에 따른 추가공간 부족 등도 함께 감안했다.

프로모션은 티맵 애플리케이션(앱)과 전용 홈페이지에서 인천국제공항 탑승권을 사전 예매한 만 6세부터 만 18세 승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간은 오는 3월까지다. 티맵모빌리티는 이 같은 혜택을 활용하면 성인 2명·청소년 2명 등 4인 가족 공항버스 이용 시 정가 대비 50%로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티맵 공항버스는 지난해 10월 수소버스 2대 발주를 완료했고 올해 상반기 중 시범운행을 목표로 두고 있다. 아울러 공항 혼잡도, 항공편 정보 연동을 비롯해 하반기 외국인을 위한 다국어 버전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다각화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박시담 티맵모빌리티 공항버스 담당자는 "공항버스 이용객이 목적까지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티맵 공항버스 예약·결제 서비스를 한층 고도화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