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3' 천국도, 어디?…글로벌 랜드마크로 인기
뉴스1
2024.01.18 14:14
수정 : 2024.01.18 14:14기사원문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롯데관광개발(032350)은 18일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솔로지옥 시즌 3의 천국도 촬영지로 화제를 모았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 국내외 관심이 폭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솔로지옥 시즌 3는 방영 기간 전세계 31개국에서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권 TV부문 'TOP 10'에 진입했다. 제주 직항노선이 운항 중인 싱가포르와 홍콩에서는 1위, 대만에서는 TOP 10에 진입하는 등 국내외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제주 도심 여행의 색다른 매력을 볼 수 있었고 천국도로 나온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겨보고 싶다", "지난번에 묵었던 호텔이 솔로지옥에 나오니 색다르다" 등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실제로 블랙키위(빅데이터 기반 키워드 분석 플랫폼)에 따르면 1월이 제주여행의 비수기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제주' 네이버 검색량이 전달 대비 36% 이상 급증했다.
제주 직항노선이 있는 싱가포르, 일본, 중국 등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댓글 및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상영을 계기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뿐 아니라 제주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며 "특히 투숙객 중 60% 가까이 외국인 관광객이 차지할 만큼 글로벌호텔의 명성을 얻고 있는 드림타워에 더 많은 한류 관광객들이 올 것 같다"고 기대했다.
한편 이번 솔로지옥 시즌 3에서는 객실로 사용된 디플로매틱 스위트는 물론 적극적인 플러팅 데이트가 이루어졌던 야외풀데크 등에 관심이 집중됐다.
제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최대 규모로 조성된 야외 풀데크 역시 화제를 모았다.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 글로벌 스타셰프의 미식을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 하우스', 중식당 '차이나 하우스' 등 식음업장도 다양하게 등장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