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는 삼성" 13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 1위
파이낸셜뉴스
2024.02.27 09:38
수정 : 2024.02.27 09:3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해도 서비스센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가 도입된 2012년 이후 단 한 번의 예외없이 13년 연속 1위에 오르며 업계 최고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 및 고객 선호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인재 육성 등 12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동종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구체적으로는 업계 최초 '주말 케어 센터'를 도입해 평일에만 받을 수 있던 휴대폰 점검 서비스를 주말까지 확대했다. 컨택센터 전화와 채팅 상담도 24시간, 365일 제공해 서비스 이용의 제약을 없앴다.
'자가 수리 서비스'도 도입해 고객의 수리 받을 권리도 강화하고 있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는 고객은 필요한 부품을 구입 후 자가 수리 매뉴얼을 참고해 셀프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임직원 가족들로 'CS 패널단'을 구성하고 인프라, 프로세스, 고객 응대 등 모든 영역의 개선사항을 발굴해 서비스 품질도 높이고 있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고객 만족도 최상의 0.3%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하고,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최근애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SIO 45001' 인증도 획득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서비스센터 부문 13년 연속 1위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과 임직원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