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과 협업하는 '프레데릭 말'…어떤 향수길래
뉴시스
2024.04.10 11:41
수정 : 2024.04.10 11:41기사원문
지드래곤, 9일 SNS에 프레데릭 말 향수 이미지 공개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가수 지드래곤(권지용·G-DRAGON)이 자신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니치 향수 브랜드 '프레데릭 말(Frederic Malle)'의 협업(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10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피스마이너스원의 로고가 새겨진 프레데릭 말 향수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재 에스티로더그룹의 고가 향수 라인에 속해 있다.
프레데릭 말은 향수 제작에 있어서 조향사 능력에 최대한 집중하고 있다. 다른 브랜드들과는 다르게 조향사들이 독립적으로 향수를 만들 수 있도록 그들에게 비용이나 시간에 제약을 두지 않고 있다.
무엇보다 각 향수 제품의 라벨에는 조향사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조향사 개인을 하나의 창작자로 인정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레데릭 말의 대표 제품으로는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로 세계적인 조향사 도미니크 로피옹이 작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 지드래곤이 즐겨 사용한다는 '뮤스크 라바줴'와 '로즈 토네르', '더 나이트' 등도 대표 제품 가운데 하나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더현대, 롯데백화점 본점 등 총 10곳에 입점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Juno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