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대상 ‘온열질환 예방물품’ 지급 등
뉴시스
2024.06.28 14:08
수정 : 2024.06.28 14:08기사원문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28일 여름철 폭염 대비 온열질환 및 중대재해예방 위해 현업근로자를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물품’을 지급했다.
현업근로자는 공공행정에서 청사 등 시설물·도로·공원녹지·가로의 유지관리 및 조리시설 관련 업무 등을 담당하는 근로자이다.이날 시는 폭염에 대비해 옥외 작업 현업근로자 800여 명에게 햇빛차단 정글모, 쿨토시, 쿨스카프로 구성된 보냉장구를 지급했다.
◇진주시,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진주시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동안 경북 안동시 일원에서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2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장 및 간사 등 60여명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역량 및 결속력 강화 시간을 가졌다.
27일 참가자들은 하회마을을 견학하고 ‘부강한 진주, 행복한 우리동네’라는 주제로 퍼실리테이션 실시 후 주민자치 위원들 간의 소통과 화합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8일에는 안동시 강남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주민자치 운영 전반에 관한 현황과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주민자치 활성화에 대한 의견 등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진 후 월영교와 도산서원을 견학하는 것으로 워크숍일정을 마무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