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신개념 어르신 커뮤니티 공간 '시니어라운지' 오픈
연합뉴스
2024.07.09 07:44
수정 : 2024.07.09 07:44기사원문
신노년층 등 위한 개방형 커뮤니티 공간…"지역주민도 이용 가능"
서초구, 신개념 어르신 커뮤니티 공간 '시니어라운지' 오픈
신노년층 등 위한 개방형 커뮤니티 공간…"지역주민도 이용 가능"
이 라운지는 기존 반포2동 경로당 1층을 리모델링해 만들었다.
베이비부머 세대에 속하는 1955~1964년 출생자가 신노년층으로 진입함에 따라 기존 경로당 시설을 개방적이고 현대적인 커뮤니티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필요가 있다는 구의 판단에 따라 조성됐다.
내부에는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소파와 테이블 좌석, 최신 안마의자를 이용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스마트TV·태블릿PC·스마트테이블을 활용해 교육·게임 등 디지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또 파랑새공원 내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신노년층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도 이용할 수 있어 여가와 휴식은 물론 세대 간 교류와 소통이 이뤄지는 커뮤니티 허브의 기능도 기대되고 있다.
구는 반포3동에도 하반기 중 시니어 라운지를 오픈할 계획이다. 많은 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여가 공간을 확대하는 한편 주민 의견을 반영해 다채롭고 유익한 여가 프로그램과 공간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서초 시니어 라운지' 개소는 기존 경로당을 발전시켜 더 많은 주민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신노년층을 포함한 모든 주민이 행복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rin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