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AI 특강 연다…산업·생활·교육에 어떻게 융합될까
뉴시스
2024.08.26 08:51
수정 : 2024.08.26 08:51기사원문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올해 AI 리터러시(인공지능 문해력) 교육의 첫 오프라인 특강을 연다.
26일 도에 따르면 이날 특강에는 최재붕 성균관대 부총장과 김형태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융합원 교수, AI 에듀테크 기업 포인블랙의 임지환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이들은 산업, 생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이 어떻게 융합되고 있으며 향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설명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원하는 경우 AI챌린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이수재 경기도 AI산업육성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의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한다"라며 "AI 시대에 모든 도민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27일 수원시를 시작으로 9월3일 의정부 경민대학교에서 2차 AI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민 AI챌린지 공식 사이트를 확인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I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sw7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