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교생 영문 문해력↑" 대구글로벌교육센터, 온라인 독서 수업
뉴시스
2024.09.07 10:53
수정 : 2024.09.07 10:53기사원문
7일 대구글로벌교육센터에 따르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전자도서관을 통해 개별 영어 독서 능력 수준을 SR 테스트로 진단받고 진단 결과에 따른 추천 도서를 읽거나 자신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도서를 선택해 다양한 장르의 영어 도서를 폭넓게 읽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영어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자기주도적인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온라인 전자도서관 플랫폼인 'myON'을 활용한 개별 자율 학습 형태의 북팔레트와 리딩스페이스 등 2가지 과정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와 온라인으로 상호 소통하면서 폭넓게 사고하고 영어 문해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리딩스페이스 과정 또한 동일한 전자도서관 플랫폼을 활용한 자율 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전자도서관이 제공하는 5500여권의 e-book 중 자신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도서를 스스로 책을 찾아 읽으면서 영어 원서를 읽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센터에서는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11일 오후 4시까지 누리집(www.dge.go.kr/dggec)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윤정희 원장은 "초등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맞춤형 영어 독서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킴은 물론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은 줄이고 흥미를 갖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