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망권 프리미엄 단지 ‘더샵 속초프라임뷰’ 선착순 계약
파이낸셜뉴스
2024.12.05 09:38
수정 : 2024.12.05 09:38기사원문
조망권을 갖춘 주거지가 부동산 시장에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아름다운 경치를 누릴 수 있는 조망권은 쾌적한 자연환경과 희소성으로 수요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지난해 분양된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세병호 인근의 우수한 수세권 입지와 조망권으로 85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송도자이풍경채 그랑노블’은 송도 워터프런트 조망 단지로 인기를 얻은 것으로 전해진다.
단지 인근에는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하고, 7번 국도와 동해대로를 통해 강릉, 양양, 고성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서울~속초 KTX와 동해북부선이 2027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에서 속초까지 약 99분 만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하며, 포스코이앤씨는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아파트 부문 1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단지는 속초 로데오, 등대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이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도 인접해 실거주와 투자 모두에 유리한 입지를 자랑한다.
분양 관계자는 “계약금 5%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더샵 속초프라임뷰’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위치한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