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유니콘, 소니뮤직 레이블과 계약…日 시장 본격 진출
뉴스1
2025.01.02 11:45
수정 : 2025.01.02 11:45기사원문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corn)이 소니 뮤직 레이블(Sony Music Labels)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소니 뮤직 레이블은 일본 최대 규모의 음악 레이블로, 일본뿐 아니라 아시아 음악 시장에서 글로벌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로 하이파이유니콘과 함께하게 된 소니 뮤직 레이블은 "무대 위에서 빛나는 모습을 보고, 일본 음악시장에 새로운 열풍을 일으킬 만한 유망주를 찾았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난 8월 일본에서 첫 번째 앨범 '판타지아'(FANTASIA)를 발매한 하이파이유니콘은 라이브 하우스 투어를 통해 추가 공연까지 티켓을 매진시키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어 지난 12월에는 일본 치바현에서 열린 '2024 FNC 킹덤 – 싱 싱 싱 –'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여 현지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 주요 페스티벌에서도 뛰어난 라이브 실력을 입증했으며, 한국 음악 시상식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서 'K월드 드림 뮤직 아이콘상'을 수상하기도 해 밴드계 떠오르는 루키로 자리매김했다.
하이파이유니콘은 오는 4~5일 타오위안 아레나에서 FNC 소속 밴드들이 총출동하는 '퍼스트 FNC 밴드 킹덤 인 타오위안'에 참여하며 새해부터 글로벌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소니 뮤직 레이블과 함께 활동 범위를 넓혀갈 하이파이유니콘의 2025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