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 비대면 운세 상담에 음성 상담 기능 도입

파이낸셜뉴스       2025.01.24 13:58   수정 : 2025.01.24 13:58기사원문



전문가 매칭 플랫폼 크몽이 운세 상담 서비스에 실시간 음성 상담 기능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능은 기존 텍스트 기반 상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과 상담사가 대면 상담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크몽의 모바일 앱에서 코인을 충전한 뒤 원하는 상담사를 선택해 즉시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모든 신규 가입자에게는 1만 원 상당의 무료 체험 코인이 제공되며, 첫 결제 고객은 3만 원 이상 결제 시 3만 원 상당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운의 붕어빵 뽑기' 이벤트를 통해 운세와 행운 아이템을 확인하는 재미도 더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크몽의 운세 카테고리는 신점, 사주, 타로 등 다양한 상담 형태로 구성돼 있으며, 사업, 애정, 직업 등 세분화된 주제별 상담이 가능하다.
플랫폼 내 높은 평점과 우수한 후기를 보유한 검증된 상담사들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러한 품질 관리로 크몽은 2022년 이후 연평균 25%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크몽 김태헌 대표는 "실시간 음성 상담은 기존 텍스트 기반 상담의 한계를 넘어 깊이 있는 상담을 가능하게 한다"며 "향후 이 기능을 비즈니스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고객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크몽은 현재 디자인, 마케팅, IT 개발, 영상·사진 등 700개 이상의 카테고리에서 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B2B 대상의 ‘크몽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