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안유성 명장이 1위"…롯데온, '광주 푸드 클럽'서 광주 먹거리 소개
파이낸셜뉴스
2025.02.03 14:57
수정 : 2025.02.03 14:5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지난 1월 한달간 고객에게 가장 많이 판매된 광주 지역 맛집 먹거리가 '명담 안유성 명장의 한우 나주곰탕'이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온은 지난 1월부터 광주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손잡고 '광주광역시 푸드 클럽' 행사를 진행 중이다. 해당 행사는 오는 2월 10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안유성 한우 나주곰탕 외에도 현지인이 줄 서서 가는 맛집 밀키트 제품을 소개한다.
인기 요리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한 안유성 명장은 '대한민국 16대 조리 명장'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현재 그의 식당에서는 남도의 풍성한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중이다. 롯데온에서 판매 중인 한우 나주곰탕 제품은 안유성 명장의 잡내 없는 비법 육수와 국내산 한우 고명을 가미한, 명장의 요리철학이 담긴 간편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설을 앞두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식 간편식을 찾으면서 이례적인 매출이 나온 것으로 분석된다.
광주광역시 푸드 클럽 행사에서는 현지 유명 맛집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 함께 개발해 만든 밀키트 상품이 이번 기회 대거 소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평소 맛집에 관심이 많았던 고객이라면 특히 눈 여겨 볼 만한 행사다. 롯데온에서 '광주푸드클럽' 키워드를 검색하면 바로 연결된다.
임태민 롯데온 식품팀장은 "이번 행사의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와 동시에 광주지역의 맛집 제품을 밀키트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