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 광역시 지역 결과 발표

파이낸셜뉴스       2025.02.03 16:52   수정 : 2025.02.03 16:52기사원문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의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를 기반으로 진행되었으며,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는 국내 교육 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교육 시설을 매년 선정해 대중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10월부터 11월까지 포털사이트 리뷰 등을 기반으로 전국을 지역별로 나누어 사전조사를 실시했으며, 상위 30.26% 이내의 평가를 받은 후보군을 대상으로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이 가운데 전체 0.23% 이내의 우수 교육 시설이 시설 편의성, 성취 만족도, 상담 및 소통 만족도, 교육의 체계성, 교사의 전문성, 전반적 평가 등 6가지 기준을 통해 선정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최근 교육 환경은 학업 성취를 넘어 AI와 디지털 기술 활용, 평생 학습 등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된 우수 아카데미들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곳으로, 개별 성장 목표에 맞는 교육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