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문화예술교육 강사들, 김석준 부산교육감 예비후보 지지 선언

파이낸셜뉴스       2025.02.17 10:51   수정 : 2025.02.17 10:51기사원문
흔들리는 부산 문화예술교육, 정상화할 경험·능력 필수
“검증된 리더십·실력 갖춘 김석준 후보 당선 강력 지지”



[파이낸셜뉴스] 문화예술을 통해 창의력과 전인적 성장을 이끌고 있는 부산 학교문화예술교육 강사들이 17일 오전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이날 지지 선언에는 김정기 강사 등 100명이 참여했다.

학교문화예술교육 강사들은 지지 선언문을 통해 “학교예술 교육을 정상화할 수 있는 경험과 능력을 갖춘 후보는 김석준 예비후보뿐”이라며, "부산교육 정상화를 위한 유일한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참여자들은 “일방적인 예산 삭감으로 인해 학생들의 예술교육수업이 사라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정서적 안정과 창의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부산의 학교문화예술교육 정상화 해답은 김석준 예비후보”라고 밝혔다.


부산 학교문화예술교육 강사들은 김석준 후보 지지 이유로 8년간 부산시교육감으로 재직하며 학교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책을 추진해왔던 경험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학교문화예술교육 강사의 처우개선과 예술교육의 다양화를 이끈 검증된 리더십을 갖춘 후보라고 지지 선언 이유를 밝혔다.

또, “K-문화가 세계적인 유행을 이끄는 현실은 예술교육을 기반으로 성장한다”며 “학교문화예술교육의 회복을 위해 김석준 후보의 당선에 끝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선언했다.

paksunbi@fnnews.com 박재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