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례하다" 호통친 트럼프…英총리 젤렌스키에 "백악관 돌아가"

연합뉴스       2025.03.02 14:11   수정 : 2025.03.02 14:11기사원문

[영상] "무례하다" 호통친 트럼프…英총리 젤렌스키에 "백악관 돌아가"

(서울=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파국으로 끝나면서 국제사회가 술렁이고 있습니다.

정상회담장에서 벌어진 이례적인 설전을 두고 러시아 주요 인사들은 젤렌스키 대통령을 향해 일제히 포문을 열었습니다.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텔레그램에 "트럼프와 밴스(J.D 밴스 부통령)가 그를 때리지 않은 것은 자제력의 기적"이라고 논평했습니다.

유럽 정상들은 우크라이나에 연대의 뜻을 밝혔는데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러시아라는 침략자와 우크라이나라는 침략당한 국민이 있다"며 "우리가 3년 전 우크라이나를 돕고 러시아를 제재한 것을 옳은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는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전화를 걸어 백악관으로 돌아가라고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작: 오지은·최주리

영상: 로이터·텔레그램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부의장·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교부 대변인·X 젤렌스키 대통령

[영상] "무례하다" 호통친 트럼프…英총리 젤렌스키에 "백악관 돌아가" (출처=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