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더플래닛, 2024 앤어워드 디지털광고 & 캠페인 부문 ‘위너’ 2관왕

파이낸셜뉴스       2025.03.06 14:36   수정 : 2025.03.06 14:36기사원문

종합광고대행사 온더플래닛이 ‘2024 앤어워드’에서 디지털광고 & 캠페인 부문 2관왕을 차지하며 혁신적인 마케팅 역량을 인정받았다.



앤어워드는 국내 최대 디지털 산업 시상식으로,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수여한다. 지난 2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온더플래닛은 ‘U+ 우리집돌봄이 Family’(IT기기 분야)와 ‘크리넥스 100주년 캠페인’(생활용품 분야)으로 각각 ‘위너(Winner)’를 수상했다.

‘U+ 우리집돌봄이 Family’ 캠페인은 가족 구성원의 다양한 생활 패턴과 필요를 반영한 스마트홈 케어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본편 영상과 바이럴 영상 3편으로 구성된 이 캠페인은 SNS에서 활발히 공유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가족 간 소통과 편리함을 강조하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크리넥스 100주년 캠페인’은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를 감성적으로 조명하며 소비자와의 유대감을 강화한 프로젝트다.
브랜드 필름은 7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으며, 10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살롱 드 크리넥스’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온더플래닛은 크리넥스가 단순한 생활용품 브랜드를 넘어 소비자 삶의 일부로 자리 잡았음을 강조하는 캠페인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온더플래닛 김상영 대표는 “온더플래닛만의 크리에이티브와 실행력이 치열한 마케팅 환경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되는 실질적인 임팩트를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