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에듀캠프, 경기도 아동그룹홈 지원센터와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5.03.13 09:45
수정 : 2025.03.13 09:4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교에듀캠프의 상담 전문기관 드림멘토가 경기도 아동그룹홈 지원센터와 시설 종사자를 위해 교육 제공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일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아동그룹홈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길정 대교에듀캠프 드림멘토사업부장과 이은상 경기도 아동그룹홈 지원센터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경기도 내 31개 시∙군∙구에 위치한 156개 그룹홈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분기별 1회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시설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아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양육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점 과제다.
또한 드림멘토는 시설 내 아동 양육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달하고, 종사자의 감정 이해를 돕기 위한 상담, 심리 검사 및 치료 연계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대교에듀캠프 드림멘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설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드림멘토는 경계선 지능 아동을 돌보는 종사자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공감하며, 이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