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구 최대 규모 프리미엄"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
파이낸셜뉴스
2025.03.21 08:57
수정 : 2025.03.21 08:57기사원문
3월 31일 특별공급 및 4월 1일 1순위 청약
[파이낸셜뉴스] 두산건설·GS건설·금호건설 등 두산건설 컨소시엄은 경남 창원 진해구에 선보이는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여좌동 843-1번지 일원 대야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7층, 17개동 총 263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4~102㎡ 2041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는 일부 가구를 제외한 대부분 가구에 4베이 맞통풍 구조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주택형 별로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스크린골프장 포함), GX룸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사우나, 작은도서관, 독서실, 경로당, 키즈클럽, 맘스스테이션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제공된다.
또 국내 대표 종합교육기업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맺고 입주민 자녀에게 프리미엄 수준의 명품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는 일대에서 볼 수 없었던 호텔식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단지 내 조식 서비스를 선보인다. 커뮤니티 내 작은도서관에서는 교보문고 북큐레이션을 통해 신간 도서와 스테디셀러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단지 바로 옆 여좌지구에 진해첨단산업연구단지(조성 중)가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이른바 '마창진' 통합 생활권 입지를 갖춰 마산, 창원, 진해 세 지역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반경 3km 내에 홈플러스 진해점, 롯데마트 진해점, 하나로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진해구청, 진해보건소, 창원소방본부 등 행정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진해중앙초, 진해통합중(2026년 개교 예정), 진해고, 진해여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는 그동안 주변에서 볼 수 없었던 교육 특화 서비스, 혁신 설계 등이 적용돼 상징성을 갖춘 만큼 프리미엄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지역 대표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 및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고,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성산구 중앙동 101-4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8년 12월 예정이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