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 'AI 핵심역량 아카데미' 인기…비보험권 확장
뉴시스
2025.04.01 16:12
수정 : 2025.04.01 16:12기사원문
개설 두달만에 참가 신청 500명 육박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보험연수원이 진행 중인 'AI(인공지능) 핵심역량 아카데미'가 업권을 넘나드는 AI 인재 육성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험연수원은 1일 AI 핵심역량 아카데미의 참가 신청이 개설 두 달만에 500명을 육박했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자들은 보험업계를 넘어 비보험권까지 확대되고 있다.
특히 '침대는 과학이다'로 유명한 홍보전문가 조동원 전 스토리마케팅 대표가 지난달 27일 진행한 'AI카피라이터 마스터 클래스' 과정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정원 초과로 수강하지 못한 신청자들을 위해 이번달 해당 교육을 추가로 개설했다.
이번달에는 입문 단계인 ▲AI카피라이터 마스터 클래스 ▲나만의 AI팀원과 비즈니스 모델 기획하기 ▲내손으로 만드는 AI영상 크리에이팅과 직무 활용단계인 ▲금융 AI핵심기술 연구 ▲보험 미래 생존의 힘 AI에이전트 ▲계약 갱신을 위한 AI활용법 등의 강연을 진행한다.
하태경 보험연수원장은 "AI핵심역량 아카데미는 AI보험 인재 육성이 가장 큰 목표"라며 "비보험권의 다양한 수요도 아우르는 창의적인 강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