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고향사랑기금 어디에 쓸까요?…'주말 어린이 병원 개설' 1위
뉴스1
2025.04.01 16:33
수정 : 2025.04.01 16:33기사원문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시는 시민들이 체감하고 기부자가 공감하는 기금사업 발굴을 위해 실시한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결과 우수 제안 6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난 1~2월까지 진행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결과 102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여 인원의 85% 이상이 속초시 외 다른 지역 거주자로, 속초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과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부상으로 속초사랑상품권 30만 원(최우수), 20만 원(우수), 10만 원(장려)이 함께 수여되었다.
최우수상은 ‘주말 어린이 병원 개설’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속초시 유아의 건강한 치아를 위한 불소 도포와 이 닦기 교육 사업’ 외 1건이 선정되는 등, 저출생 시대에 어린이를 환경 조성의 중요성에 대한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이 나타났다.
장려상으로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안전용품 지원사업’ 및 ‘장애인 재활치료를 위한 웨어러블 로봇 재활치료 장비 지원’ 등이 선정되며, 지역 내 취약계층에 대한 세심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속초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6건의 제안과 기타 부서 제안 사업에 대해 실행 가능성,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금사업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과 기부자들의 속초를 향한 뜨거운 애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시민과 기부자들이 공감하는 기금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하고, 모두가 머물고 싶어 하는 매력적인 도시 속초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