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보 걸으면 1만원 기부...한국지역정보개발원 '만보의 행복' 캠페인 진행

파이낸셜뉴스       2025.04.07 09:46   수정 : 2025.04.07 09:46기사원문
올해 5번째, 적립금 장애인 지원 물품 구입

【파이낸셜뉴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만보의 행복' 캠페인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만보의 행복'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걷기를 통해 건강을 챙기고, 동시에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ESG 경영 실천 활동으로, 올해로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이번 캠페인의 부제는 '당신의 발걸음이 장애우들을 미소 짓게 합니다'로,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기금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기념해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 물품으로 기증될 예정이다.

임직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걷기 앱 등을 활용해 걸음 수를 측정하고, 하루 1만보 이상 걸은 날의 기록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의 총 걸음 수를 합산해 '1만보 당 1만원'이 적립되며, 해당 적립금으로 장애인 지원 물품을 구입한다.


개발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건강 증진, 환경 보호, 기부, 지역경제 활성화의 4가지 가치를 실현한다.

걷기를 통한 저탄소 생활 실천과 더불어, 사회적경제 기업의 물품 구입으로 지역경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박덕수 원장은 "임직원들의 건강한 걸음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