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티바 "성능·비용효율성 '단백질A 레진 신제품' 출시"

뉴시스       2025.04.10 10:10   수정 : 2025.04.10 10:10기사원문
단클론항체 정제 위한 2종 출시

[서울=뉴시스] 싸이티바 코리아는 단클론항체 치료제 개발에 최적화된 새로운 단백질 A 레진 2종 '맵셀렉트 슈어 70' '맵셀렉트 프리즘A X'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싸이티바 코리아 제공) 2025.04.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싸이티바 코리아는 단클론항체 치료제 개발에 최적화된 새로운 단백질 A 레진 2종 '맵셀렉트 슈어 70' '맵셀렉트 프리즘A X'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맵셀렉트 슈어 70은 높은 동적결합용량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 임상 단계에서 성능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말했다.

함께 출시하는 맵셀렉트 프리즘A X는 모든 맵셀렉트 레진 중 가장 높은 동적결합용량과 내구성을 갖고 있다고 했다. 비용 효율성도 높아 단클론항체를 확보하는데 성능을 발휘한다.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시장의 성장으로 단클론항체(mAb)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기존 단백질 정제 방식의 높은 개발 비용은 풀어야할 과제였다. 전임상 및 임상 생산 단계에서는 비용 절감이 중요하다.
정제 과정의 횟수가 제한되기 때문이다. 상업 생산 단계에서는 정제 공정의 속도와 성능이 효율성의 핵심 요소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바이오의약품 개발 과정 중 초기 임상 단계에서 제기됐던 고비용 문제를 품질 저하 없이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는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