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국내외 9곳과 'AI동맹' "글로벌 마케팅 시장 AI전환 가속"
파이낸셜뉴스
2025.04.14 18:08
수정 : 2025.04.14 18:25기사원문
AI 얼라이언스 양해각서 체결
이노션은 국내외 인공지능(AI) 분야 9개 기업과 AI 프로젝트 협업을 위한 'AI 얼라이언스'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실시한 첫 번째 AI 얼라이언스에 이은 두 번째 협약이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기업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아이비엠,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스튜디오레논, 아이티센인포유, 에스투더블유, 디에이치엑스, 맥케이, 노션 등이다.
이노션은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기업들과 함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 내 'AI 전환'(이하 AX) 기반을 마련하고, 관련 비즈니스 추진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작고 실질적 영역부터 AI를 구축하고 실제 시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AI 중심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해 최종적으로는 AI 솔루션을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노션은 최근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 '아인(AiINN)'을 신규 론칭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AI 얼라이언스를 통해 공동 개발한 AI 서비스를 글로벌 마케팅 시장에 확산시킬 수 있도록 적극 나설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 비즈니스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적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