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 이노션 ‘AI 얼라이언스’ 참여
파이낸셜뉴스
2025.04.16 10:51
수정 : 2025.04.16 10:51기사원문
S2W는 이노션과 ‘AI 얼라이언스’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생산성을 강화하기 위한 AI 전환(AX) 가속화에 협력한다고 16일 밝혔다.
작년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결성된 본 얼라이언스에는 S2W를 비롯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IBM, 딜로이트컨설팅, 노션 등 국내외 9개사가 참여한다. 각 기업들은 ‘AX의 점진적 확장’ 기조 아래 기획된 이노션의 추진 전략을 바탕으로 AI 솔루션의 도입 방향성을 검증하고 인공지능전환(AX) 기반이 되는 성공 사례를 만드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S2W는 이번 얼라이언스에서 ‘AX 플랫폼’ 부문의 주요 협력사로 참여해 광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비즈니스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진할 수 있는 AI 플랫폼 개발 방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S2W는 그간 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SAIP(S2W AI Platform)’를 기반으로 현대제철 ‘사내 지식정보 플랫폼’과 롯데멤버스 ‘트렌드 분석 AI 서비스’ 등 기업 내 고도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다양한 생성형 AI 솔루션을 구축하며 남다른 기술 역량과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S2W가 보유한 산업 특화 AI 및 지식그래프 기술, 비정형 빅데이터 처리 역량과 고도의 정보 보호 노하우 등이 기업 내 다양한 비즈니스와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상덕 S2W 대표는 “S2W가 다년간 축적해온 AI·빅데이터 기술력을 보다 폭넓은 산업과 비즈니스로 확대 적용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영역의 AX를 뒷받침하고 이를 실질적인 성과로 연계하는 데 기여하는 선도적인 AI 혁신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