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타임, 이재명 '올해의 100인' 선정…"한국 차기 대통령 유력"(종합)
뉴시스
2025.04.16 23:37
수정 : 2025.04.16 23:37기사원문
순탄치 않았던 어린 시절·정치 여정 소개 "尹계엄 막고 탄핵 주도…대선 승리 유력" "북한·무역 전쟁 등 과제…역경 극복해 와"
타임은 16일(현지 시간) 발표한 '2025 타임 100(TIME 100)'에서 이 전 대표를 100인의 이름에 올렸다.
한국 대선 유력 주자이기도 한 이 전 대표는 세계 지도자(Leaders) 부문 22명에 포함됐다.
타임은 이 전 대표 선정 배경에서 순탄치 않았던 정치적 여정과 차기 대선 당선 가능성 등을 주목했다.
타임은 "그는 농가의 7남매 중 다섯째로 태어나 초등학교 때 매일 왕복 10㎞씩 걸어서 학교를 다녔고 이후 미성년자로 공장에서 일하다 프레스 기계에 손목이 눌리는 사고를 당하기도 했다. 시장과 도시자를 역임한 뒤 2022년 대선에서 윤석열에게 패했고 2년 후 정신 이상 비판자에게 목이 찔리는 사고를 당했다"며 "그러나 그의 이야기는 한국의 차기 대통령이 되는 것으로 끝날 것 같다"고 밝혔다.
타임은 또 "그는 (지난해) 12월 윤석열 당시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 이후 대통령 탄핵을 주도했으며, 계엄령을 해제하기 위해 경찰의 봉쇄를 뚫고 국회 담장을 오르는 것을 생중계하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타임은 "한국 야당의 지도자로서 이 전 대표는 다가오는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할 것이 확실해 보이지만, 점점 더 호전적으로 변하는 북한과 격화하는 무역 전쟁을 해결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이미 극복한 난관을 감안할 때 그가 겁을 먹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며 이 전 대표가 2022년 타임 인터뷰에서 "세상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방법은 많다. 하지만 실제로 직접 살아보고 경험하는 것은 다른 일"이라고 했던 발언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jwsh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