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K팝 그룹 빅오션, 오늘 데뷔 1주년…본능 깨운다
뉴시스
2025.04.20 11:08
수정 : 2025.04.20 11:08기사원문
미니 2집 '언더워터(Underwater)'로 컴백
20일 소속사 파라스타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빅오션은 이날 오후 6시 음원 플랫폼에 두 번째 미니 앨범 '언더워터(Underwater)'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 부제는 '임브레이싱 더 블랙 오션(Embracing the Black Ocean)'으로, 누구에게나 수면 아래에 깊고 짙은 본능이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을 포함해 PJ의 솔로곡 '싱킹(SINKING)', 찬연이 작사에 참여한 '페이드 아웃(FADE OUT)', '엔드 오브 타임(END OF TIME)' 등 총 네 곡이 수록됐다.
특히 '어텐션'은 '본능'을 상징하는 곡으로, '인어'임을 자각한 뒤 자신감을 되찾은 단계다. 마음이 이끄는 대로 자신이 있는 물속으로 들어와 감정의 소용돌이에 휩쓸려보자고 유혹하는 과정을 노래한다. 멤버 지석이 타이틀곡 안무 제작에 참여했다.
한편, 빅오션은 19~20일 스위스 로잔을 시작으로 23일 이탈리아 밀라노, 24일 영국 런던, 26일 프랑스 파리, 27일 프랑스 몽펠리에까지 총 5개 도시에서 첫 번째 유럽 투어 '언더워터'를 펼친다.
☞공감언론 뉴시스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