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파이낸셜뉴스
2025.04.23 10:22
수정 : 2025.04.23 10:22기사원문
지역사회와 상생 생태계 구축
제도개편 통해 거래문화·결제환경 등 개선
[파이낸셜뉴스]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13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과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 문화 조성·동반성장 생태계 구축·결제환경 개선 등 9개 지표에 대한 평가결과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체감도 조사 등을 종합해 반영한다.
또한 설계공모 심사절차를 공개하고 관급자재 선정절차를 개선하는 등 제도개편을 통해 기업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원자재 값 상승 및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계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계약원가 증액심사를 도입하는 한편 선금지급의 확대를 실시해 용역·계약의 대금 결제환경을 개선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결과는 캠코가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및 공정한 기회 제공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캠코는 체계적인 동반성장 전략의 수립과 시행을 통해 상생·협력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25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지원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민간 투자를 이끌어내는 등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