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민의 뜻 제대로 반영되는 나라 만들 것"
파이낸셜뉴스
2025.04.23 16:11
수정 : 2025.04.23 18:1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23일 "국민의 뜻이 제대로 반영되는 나라, 이재명이 만들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민주당 제21대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자 오마이TV 초청 토론회에서 "국민의 충직한 도구로 위대한, 새로운 나라를 만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3년간 윤석열 정부로 인해 경제도 무너지고 평화도 위협받고 민생도 어려워졌다"며 "특히 대한민국 민주주의 시스템이 통째로 무너졌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급기야 12월 3일 계엄이 선포됐다. 계엄선포 장면을 영상으로 보면서도 믿지 못했다"며 "세계 10대 경제 강국, 모범적 민주국가 대한민국 문화가 세계로 진출하는데 계엄이라니, 군정을 하겠다는 것 아닌가"라고 짚었다.
이 후보는 "다행히 국민의 저력으로 위기를 이겨내고 있다. 계엄이 해제되고 탄핵이 인용됐다. 이 중요한 순간에 국민들이 그 중심에 계셨다"며 "국회에서 계엄도 해제할 수 있었다. 이 위기도 슬기롭게 이겨내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후보는 "대한민국이 여러 위기를 겪으면서도 참으로 세계에 자랑할 성과 만들어냈다"며 "국민의 저력 떄문이다. 어렵지만 조금만 더 힘을 합치면 더 새로운 세상, 나아진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syj@fnnews.com 서영준 성석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