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레포토 등 공개" 알서포트, '재팬 IT위크 2025' 참가
파이낸셜뉴스
2025.04.27 09:48
수정 : 2025.04.27 09:48기사원문
알서포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디지털 전환(DX)을 넘어 인공지능(AI) 전환(AX)으로 : 기업 성장의 가속화'라는 주제로 원격 기술과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알서포트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AI 회의록 'AI레포토' 등을 선보였다.
AI레포토는 지난해 말 출시한 뒤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 NTT도코모가 공식 도입하는 등 업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AI레포토는 독자적인 AI 파인튜닝 기술과 음성텍스트변환(STT) 기술 등을 적용한 AI 회의록 서비스로 자체 테스트 기준 음성인식 정확도가 99.8%에 달한다.
알서포트는 AI레포토와 함께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등을 전시했다. 리모트뷰는 일본 클라우드 기반 원격제어 솔루션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손보재팬 등 보안에 민감한 금융기관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들이 재택·원격근무 시스템으로 도입했다.
또한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은 샤프를 비롯해 일본 유수 제조사 및 통신사가 고객 지원 서비스에 활용한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이번 IT위크를 통해 자사 원격 제품 경쟁력과 AI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일본 디지털 전환은 물론, AI 전환 시장을 선점해 선도적인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