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 주인공 '약한영웅2' 3일만에 글로벌 1위

뉴스1       2025.04.30 09:35   수정 : 2025.04.30 09:35기사원문

넷플릭스 약한영웅2


넷플릭스 약한영웅2


넷플릭스 약한영웅 Class2 포스터


넷플릭스 약한영웅2


넷플릭스 약한영웅2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약한영웅 Class 2'가 넷플릭스 글로벌 1위에 올랐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 새 드라마 '약한영웅 Class2'(극본 박현우, 유수민/연출 유수민/이하 '약한영웅2')는 공개 3일 만인 30일 넷플릭스 글로벌 순위에서 610만 시청수(시청시간을 작품의 총 상영시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에 올랐다. 여기에 공개 직후부터 30일까지 '대한민국의 TOP 10시리즈'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브라질, 멕시코, 벨기에, 프랑스, 모로코, 그리스,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뉴칼레도니아 등 전 세계 63개국 TOP 10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또 시즌1까지 8위에 오르며 5주 연속 글로벌 TOP 10 리스트에 진입했다.

'약한영웅2'는 처절하지만 찬란한 연시은의 성장을 그리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개성 강한 캐릭터들만큼이나 다채로워진 액션은 아드레날린을 폭발시켰다. 더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다시 폭력에 맞설 수밖에 없었던 연시은의 복잡한 감정선, 온몸 내던진 처절한 액션을 세밀하게 그려낸 박지훈은 진가를 발휘했다. 여기에 려운, 최민영, 유수빈, 배나라, 이민재 그리고 이준영 등 배우들의 빈틈없는 시너지 역시 완성도에 방점을 찍으며 호평을 이끌었다. 끝내기 위해, 그리고 서로를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함께 싸운 은장고 4인방의 뜨거운 우정 서사, 그리고 이들의 대척점에서 극적 긴장감을 더한 이준영, 유수빈, 배나라의 활약은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과몰입 방지' 비하인드 스틸은 화기애애하고 뜨거웠던 순간들이 담겨 있다. 먼저 ‘연시은’의 깊어진 감정선을 섬세하게 풀어낸 박지훈의 초집중 모니터 삼매경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처절한 연시은의 감정에 한껏 몰입하다가도 금세 햇살 미소로 현장을 이끄는 박지훈의 모습이 설렘을 더한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