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산이정원 ESG페스티벌' 성황리 종료…어린이날 맞이 가족 행사 예정
파이낸셜뉴스
2025.04.30 10:25
수정 : 2025.04.30 10:34기사원문
3000여명 학생·학부모 등 참석 "ESG공감대 확산" 산이정원-전남도교육청, 지속가능한 교육 위한 업무협약도
30일 BS한양은 산이정원과 전라남도ESG협회가 지난 26일 공동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 학생,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산이정원은 지난해 5월 문을 연 전라남도 최초 정원형 식물원으로 BS한양·BS산업 등 BS그룹이 전라남도·해남군 등과 추진 중인 대규모 민관협력 도시개발 사업 '솔라시도'에 자리 잡고 있다.
행사에서는 '내가 꿈꾸는 ESG 세상'을 주제로 어린이 사생대회가 열려 총 218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어린이들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그림으로 그리며 ESG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했다.
또 김미진 작가의 ESG 북콘서트와 환경 전문가들의 '에너지 정원' 토크쇼가 진행됐으며 행사장 곳곳 다양한 기관과 단체가 운영하는 체험부스 등이 마련됐다.
같은 날 산이정원과 전라남도교육청의 지속가능한 전남교육을 위한 ESG 업무협약식도 열렸다. 두 기관은 함께 지역 내 ESG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정원 체험 기반의 ESG 교육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연계한 캠페인 등 다양한 교육 및 체험 기회를 단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산이공원에서는 다음 달 4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날을 맞아 마술 공연과 풍선 아트 공연을 비롯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