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협회, 대학생기자단 출범

파이낸셜뉴스       2025.04.30 14:46   수정 : 2025.04.30 14:4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해운협회는 30일 오전 11시 해운빌딩 10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해운협회 대학생기자단 1기 위촉식’을 열었다. 해운산업의 중요성과 일상생활에서의 핵심 역할을 젊은 층에게 알리기 위해 대학생기자단을 공식 출범하는 자리다.

양창호 상근부회장은 “우리나라 수출입 물류의 99.7%가 바다를 통해 이루어지는 해운 강국”이라며 “일상에서 사용하는 의류, 곡물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물품이 해운산업 덕분에 우리 곁에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여러분의 창의력과 열정으로 해운산업의 가치를 국민들에게 생생하고 친근하게 전달해 달라”고 밝혔다.

대학생기자단은 앞으로 6개월 동안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해운산업의 매력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현장 취재를 통한 생생한 스토리 발굴, 카드뉴스 및 동영상 콘텐츠 제작, SNS를 활용한 젊은 세대와의 소통 등이 포함된다.


해운협회는 기자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정기적인 해운산업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항만과 선박 방문 기회를 제공해 현장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활동이 우수한 기자단에게는 협회장 명의의 표창과 부상을 수여해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