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중소기업 기준 개편, R&D 기업 성장 발판 마련"

파이낸셜뉴스       2025.05.01 09:35   수정 : 2025.05.01 09:35기사원문
협회 "청년층 및 지역 인재 유치에도 긍정적 영향"



[파이낸셜뉴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가 중소기업 범위 개편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이노비즈협회는 1일 논평을 내고 "이번 개편은 매출 기준 상향 조정과 업종별 기준 완화를 통해 더 많은 혁신적인 기업들이 중소기업으로 인정받아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연구개발(R&D) 기반의 기술혁신형 기업들은 세제 혜택과 자금 지원, 규제 완화 등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협회는 "이번 변화는 혁신 기업들이 지역사회와 국가 경제에 공헌할 수 있는 우수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기술 개발과 연구 역량을 강화한 기업들은 보다 전문적이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고용 환경을 개선하고, 청년층 및 지역 인재 유치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협회는 "중소기업 범위 개편은 단순히 기업에 대한 지원을 넘어, 국민 생활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큰 전환점"이라며 "기술혁신형 기업들이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정부의 세부적인 정책 지원과 협력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