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어린이날 기념행사…볼거리·즐길거리 '풍성'
뉴시스
2025.05.02 06:52
수정 : 2025.05.02 06:52기사원문
5일 동락공원서 다양한 부스 등 운영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서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다.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어린이 사회자가 기념식을 공동으로 진행해 어린이날의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무대공연으로 천무응원단, 버블마술쇼, 어린이줄넘기 및 태권도, DJ타임, 캐릭터댄스, 빅벌룬쇼 등 흥미롭고 신나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로 워터쿨링존, 분수존, 비누방울놀이터, 포토존 등 다양한 테마존을 운영한다.
지역 주요 기관·단체의 적극적 참여로 50여 동의 체험 및 홍보부스를 운영, 어린이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형 행사를 추진한다.
아동 단체를 비롯해 구미경찰서, 구미소방서, 구미도시공사,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구미대학교, 경운대학교 등 각계각층의 특색을 반영한 부스를 운영한다.
순찰차, 무인파괴방수차, 드론 조종, 레이저각인기, 3D펜, 안전교육, 환경캠페인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박용자 아이돌봄과장은 "지역 기업과 상권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심쿵선물전'도 추진해 지역 제품과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과 연계한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저출생 시대에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의 행복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육아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