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도겸, '언슬전' OST '너인데' 가창…3일 공개

뉴스1       2025.05.03 16:38   수정 : 2025.05.03 16:38기사원문

스튜디오 마음C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세븐틴 멤버 도겸이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 힘을 보탠다.

도겸이 부른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 '너인데'가 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너인데'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진심과 그와 함께 그려갈 희망찬 미래를 노래하는 발라드다.

아련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애틋한 선율에 호소력 짙은 도겸의 목소리가 더해져 깊은 여운을 전한다.

이 곡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2회 방송 말미 힘든 하루를 겪은 오이영(고윤정 분)을 애틋하게 바라보는 구도원(정준원 분)의 감정신에 처음 삽입돼 높은 관심을 모았다. 도겸 특유의 시원하고 깊이 있는 보컬이 이영을 응원하는 도원의 마음을 섬세하게 표현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세븐틴의 메인보컬인 도겸은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고!'(Go!), JTBC '웰컴투 삼달리' OST '단발머리'와 세븐틴 보컬팀 우지, 승관과 함께 부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여전히 아름다운지' 등 수많은 곡에 참여하며 'OST 강자'로 자리 잡았다. 도겸이 속한 스페셜 유닛 부석순은 tvN '눈물의 여왕'에 삽입된 '자꾸만 웃게 돼'로 지난해 '19회 서울드라마어워즈'에서 K-드라마 부문 OST상을 품에 안았다.

한편 세븐틴은 데뷔 10주년 기념일인 오는 26일 정규 5집 '해피 버스트데이'(HAPPY BURSTDAY)를 발매한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