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기업 위기극복·혁신성장 지원 공동선언식 개최
뉴스1
2025.05.07 08:04
수정 : 2025.05.07 08:04기사원문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는 7일 오후 3시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지역기업 위기 극복과 혁신 성장지원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언식은 미국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국내외 정책환경 불확실성 확대 등으로 지역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하고, 지역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마련된 자리다.
이들은 민간과 공공이 힘을 모아 지역기업의 위기 극복과 성장을 지원하고, 경제활력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공동 의지를 담아 공동선언문을 채택한다.
공동선언문에 따라 지역경제의 중추인 지역기업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지원책 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
중소기업이 세계적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 마련에 협력한다.
부산을 혁신 신생기업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창업 기회 확대와 투자유치 촉진 정책 추진에 노력한다.
시는 이번 공동선언을 계기로 5개 기관이 함께 지역기업의 성장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지고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통합적 기업지원체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