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 글로벌 방산 기업 '레오나르도', 韓 방산 중기와 절충교역 합의서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05.07 10:53
수정 : 2025.05.07 11:34기사원문
글로벌 군수 항공 제조 전문업체 레오나르도社
국내 방산혁신기업과 부품 수출 합의서 체결
방사청 "국방 신산업 우수 중소기업 육성 성과"
[파이낸셜뉴스]
이탈리아 군수, 항공기 제조 전문업체인 레오나르도(Leonardo)사와 국내 방산혁신기업인 알에프에이치아이씨가 부품제작 수출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절충교역 가치 축적 합의서를 체결했다.
7일 방위사업청에 따르면 국방 5대 첨단전략산업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방산혁신기업100 프로젝트'에 선정된 방산 혁신기업이 가치 축적을 통해 방산 수출 계약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김일동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이번 합의서 체결은 국방 신산업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방산 우수 중소기업의 수출이 활성화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산혁신기업인 알에프에이치아이씨는 ‘방산혁신기업100 프로젝트’를 통해 2022년 선정된 반도체 분야 중소기업으로, 이번 합의서 체결로 이탈리아에 약 220만 달러의 고출력 증폭기 관련 부품을 수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추가 물량에 대한 수출도 기대된다.
방사청은 그동안 방산 혁신기업이 절충교역으로 글로벌 기업과 수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사업설명회와 일대일 수출 상담회 등을 개최해 온 바 있다.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