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장애청소년 미술교육 지원 사업' 본격 운영
뉴시스
2025.05.14 10:55
수정 : 2025.05.14 10:55기사원문
Jump aHEAD! 프로그램 "프로그램 통해 사회 참여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Jump aHEAD!' 프로그램은 발달장애 청소년의 미적 감수성과 시각적 소통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맞춤형 예술교육 사업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20명 증원된 총 100명의 발달장애 청소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학부모의 이해와 참여를 돕기 위해 예술 진로 특강, 진로박람회, 힐링 프로그램 등도 함께 운영된다. 보호자들이 참여 학생의 미적 특성과 표현 역량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실질적인 예술 진로 지원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0일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5개년 교육과정 계획 설명 ▲프로그램 세부 운영안 설명 ▲학부모 라운드테이블 ▲마음열기 미술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김선아 미술+디자인교육센터장은 "Jump aHEAD!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세상을 향해 예술적 생명력을 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다양한 예술 경험을 통해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사회 참여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교육의 목표"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oo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